본문 바로가기
Language/Java 요약

개념정리 0709

by 태윤2 2020. 7. 9.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52
53
54
55
56
57
58
59
60
61
62
63
64
65
66
67
68
69
70
71
72
73
74
75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106
107
108
109
110
111
112
113
114
115
116
117
118
119
120
121
122
123
124
125
126
127
128
129
130
131
132
133
< 프로그래밍 언어 활용 – 개념 정리 >
- 자바의 특징(WORA, JVM, Garbage Collector 등) & IDE, JDK, JRE 등
 
- 변수명 작성 규칙
1.대소문자구분
2. 공백안됨
3. 숫자첫글자x
4. 예약어(키워드)안됨
5. 특수문자는 $, _ 만
 
- 기본 자료형 변수 선언 및 초기화 방법
int i ; => 변수 선언
= 0 = > 변수 초기화
int i = 0;
 
- 기본 자료형의 기본값
int byte short = 0 
long = 0l
boolean false;
double 0.0
float = 0.0f
char = "";
String null;
 
- 논리연산자 종류 및 특징
&& and
|| or
! not
^ xNot
 
- if문 사용법(양수&음수 판별 or 홀수&짝수 판별)
 
if(num < 0 ) {
음수
else if(num >0) {
 양수
else {
 숫자 0
}
 
 
- for문 사용법(구구단)
 
for(int i = 2 ; i < 10; i++){
    System.out.println(i+"단");
            for(int o = 1 ; o <10; o++){
                System.out.println(i +" X " + o + " =" + (i*o)); 
            }
 
- Switch – Case 문(기본 문법, 특징, break 문 유무에 따른 차이점)
 
switch("하이") {
        case "하이" :
            System.out.println("하이");
            break// case 첫번째가 true 이고 break 가없으면 밑에이는 case 문을 default 를 만나거나 break 를 만날때까지 실행됨
        case "바이" :
            System.out.println("바이");
        default : 
            System.out.println("오");
}
 
- 배열(배열 선언, 생성, 초기화)
 
int[] i;
= new int[] {1,2};
 
// 또는
int[] i = new int[5]; //또는
int[] i = new int[] {1,2,3};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특징(캡슐화, 다형성, 상속성, 추상화)
캡슐화(Encapsulation) : 외부로부터 데이터를 은닉,보호하는것 Getter/Setter 를 통해 접근
다형성(Polymolphisem) : 캐스팅 을 통해 하나의 클래스(참조변수)를 통해 여러 클래스를 참조가능
상속(Inheritance) : extends 키워드를통해 상속받은 클래스(서브클래스)는 상속한 클래스(슈퍼클래스)의 멤버변수,메서드에 선언 없이 접근이 가능하다. 코드의 재사용 및 재정의가능
추상화(Abstract) : 공통의 속성 이나 이름을 묶는것 (abstract , interface)
 
- 클래스(클래스 정의, 레퍼런스 변수 선언, 인스턴스 생성, 인스턴스 변수 초기화)
클래스 : 객체의 속성 및 기능을 정의한 설계도
인스턴스(객체) : 클래스를 토대로 실체화 시킨것
 
new = 레퍼런스 변수 선언
 
클래스명 참조변수이름 = new 클래스명();
 
 
참조변수명.인스턴스변수 = XXX;
 
- 상속(서브클래스 정의, 상속받은 변수 활용한 메서드 정의)
extends 를 통해 상속
 
오바리이딩 (재정의)
 
super.XXX 으로 슈퍼클래스 변수접근
super(); 슈퍼클래스 생성자에 값전달 가능
 
- 접근지정자 종류 및 특징
publicprotecteddefaultprivate
 
- 레퍼런스 형변환에 사용되는 연산자
 
if(참조변수명 instanceof 클래스명)
 
- API
 
A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자바에서 제공하는 개발에 도움이되는 클래스
 
- 패키지(import 가 필요 없는 기본 패키지, import 단축키)
컨트롤 쉬프트 O
java.lang 패키지는 import 가 필요없다
 
- 난수 발생에 활용되는 클래스 이름(패키지명.클래스명)
Math.random() = java.lang 
Random.nextInt() = java.util ( 객체 생성 필요)
 
- 난수 발생 핵심 코드
 
- String 클래스(영문자 비교)
equals();
equalsIgnoreCase();
 
- 예외(Exception), 예외 처리 방법(try ~ catch)
 
- 멀티쓰레딩(Thread)
 
- 컬렉션 API(List, Set, Map 등)
 
 
if for문
로또만드는거
JFRAME 
 
cs

 

 

'Language > Java 요약'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바 개념 정리  (0) 2020.07.02
6/28 요약 List ~String 관련 클래스  (0) 2020.06.28
Java 0614 정리 / 다형성-추상  (0) 2020.06.14
Java 0614 정리 / 클래스 ~ 상속  (0) 2020.06.14
0613 Java 정리 2 / 배열  (0) 2020.06.13